본문 바로가기
입시전형/경쟁률

[경상-나]대구교육대학교 2016학년도 정시 경쟁률 및 정시등급

by 귤남 2016. 12. 8.

대구교육대학교 2016학년도 정시 경쟁률 및 정시등급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일반전형은 181명을 선발했으며, 393명이 지원하여 2.17 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.

 

올해와 같이 2배수를 1단계에서 선발하였다면 약 30여명을 제외한 모두가 1단계에서 합격하였습니다.

 

 

수능과 학생부의 성적의 경우 여자가 남자보다 조금 높은 등급을 기록하였지만,

 

면접점수에서 남자가 여자보다 조금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.

 

다만 수능의 경우 등급이 여자가 높지만 남자가 점수가 더 높네요.

 

이는 백분위로 점수를 매겼기에 나타난 현상인것 같습니다.

 

남자의 경우 성적편차가 조금 컸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자료이기도 합니다.

 

 

전체적으로 여자가 남자에 비해 더 많이 합격하였으며, 점수가 아주 조금 높습니다.

 

내신관리가 상대적으로 여학생들이 잘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남학생들에 비해 여학생들의 학생부 관리가 더 잘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자료입니다.

 

 

수능의 경우 남학생이 선전한 모습입니다.

 

남여 합격자 비가 1 대 2임을 감안할 때, 같은 점수대에 여학생이 두배가 있어야 하지만 상위권에는 남녀 거의 비슷한 수가 있습니다.

 

 

면접의 경우 면접관의 주관이 들어가기에 점수를 판단하기에 힘든 부분이지만

 

태도, 답변시 말투와 속도 등 신경써야 하는 부분에 대한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대구교대의 경우 학생부 전과목이 반영되므로 고1때부터 학생부관리를 잘 해온 학생에게 유리해보입니다.

 

출결 또한 단 하루만 결석해도 감점이 이루어지기때문에 다른 교육대학교와 비교한 뒤 본인에게

 

유리한 전형에 맞추어 지원이 필요해보입니다.

 

모든 교대가 나군에서 지원을 받고 있기때문에 굳이 불리한 전형에 지원하여

 

유리한 전형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.

 

 

이상 대구교육대학교 2016학년도 정시 경쟁률 및 정시등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.

 

댓글